반응형

안녕하세요? 우 과장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난삭재 가공용 엔드밀 '티타녹스[Titanox Power]' 엔드밀입니다.

1. 티타녹스[ Titanox power ] 콘셉트.

1) 티타녹스[Titanox power]는 티타늄 + 이녹스( SUS, 스테인리스 )의 줄임말로 티타늄, SUS와 같은 난삭재 가공용 엔드밀입니다.

2) 주 콘셉트는 티타늄, SUS와 같은 난색재 가공용 엔드밀이지만, 일부 업체에서는 S45C와 같은 소재에서도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3) 더블 코어(Double Core) 지오메트리 디자인으로 슬로팅 및 사이드 가공에서 성능이 양호합니다.

4) 멀티플 헬릭스 + 부등분할이 적용된 디자인으로 공구 손상을 줄이고 안정성을 개선하였습니다.

2. 티타녹스 [ Titanox Power ] 시리즈 및 제원 구성.

1) 티타녹스는 국내용 + 수출용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2) 현재 국내용 시리즈는 4 날 스퀘어(GMH54 시리즈), 4날 래디우스(GMH55 시리즈)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주로 활용이 되는 시리즈입니다. 수출용 시리즈도 국내에서 판매를 진행하고 있는 만큼, 해당 시리즈를 필요로 하는 고객들은 구매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3) 해당 아이템은 항공 등 시장에서도 많이 활용되고 있는 만큼, 4 날 래디우스(GMH55 시리즈)에 다양한 R값이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5축 장비에서도 활용될 수 있도록 롱 생크 제원도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3. 티타녹스 [ Titanox Power ] 가공 조건표.

1) 가공 조건표를 보시면 티타녹스 [ Titanox Power ] 시리즈는 Ap값(Z 축 절입량)을 최대 1XD까지 절입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공구의 인선이 12파이 이면, 1X12 = 12mm = Ap값(Z축 절입량)입니다.

2) 해당 가공 조건표는 실제 가공에서도 어느 정도 맞다는 의견이 있어 참고하시어 적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날 스퀘어 사이드 컷팅
4날 스퀘어 슬로팅 컷팅
4날 래디우스 사이드 컷팅
4날 래디우스 슬로팅 컷팅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