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SUS-CUT 4날 ''롱'' 스퀘어 엔드밀 ]

안녕하세요? 우과장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SUS-CUT에 신규로 구성되어 있는 4날 ''롱'' 스퀘어 입니다.

아! 참고로 기존에 SUS-CUT 4날 스퀘어, 4날 래디우스 제품이 성능 개선이 진행됬다고 합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점이 개선이 되었는지는 정확하게 알 수는 없으나, 참고 부탁드립니다 ~ 

"" 시작하기에 앞서 해당 블로그를 만들면서 공부하는 우과장으로 참고용으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1. 구성 배경.

SUS 가공용으로 와이지원 아이템 중 대표적으로 SUS-CUT으로 알고 있습니다~

기존에 SUS-CUT 4날 스퀘어는 표준이 되는 날장만 구성이 되어 있었는데요

그렇다보니, SUS 가공에서 ''롱'' 스퀘어가 필요할 경우 와이지원 제품 중 X POWER S나 4G MILLS 등으로 활용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X POWER S나 4G MILLS는 기본적으로 강용, 스틸용이다보니 SUS에서는 다소 만족하지 못하는 성능이 나와도 길이 때문에 사용이 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에, SUS-CUT을 사용하시는 고객께서는 SUS-CUT 4날 ''롱'' 스퀘어 제품에 대해 구성을 많이 요청을 하였고 최근에 신규 개발이 되어 제품 등록이 되었습니다.

2. 제품 추가 구성.

1) SUS-CUT 4날 ''롱'' 스퀘어 ( GMI47 시리즈 ) 추가 구성. 

2) 추가적으로 2.5파이 이하 사이즈에서 ''4파이 생크도 추가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작은 규격은 생크가 6파이나, 4파이나 부하가 걸릴 시 파손되는 것은 똑같기 때문에 4파이를 추가 구성하여 생크와 소재와의 간섭을 줄여 가공 깊이 Ap(Z축 절입)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와이지원 카달로그 내용 中
참고 와이지원 카달로그 내용 中

 

3) 기존 SUS-CUT 4날 스퀘어 ( EMD82 시리즈 )에서도 ''추가 날장''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래의 제원표를 보시고 추가 제원을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 와이지원 카달로그 내용 中
참고 와이지원 카달로그 내용 中

4. 참고 내용.

1) SUS-CUT 4날 스퀘어 ( EMD 82 시리즈 )는 '가변 헬릭스'가 적용이 되었습니다. 

2) SUS-CUT 4날 '' 롱 '' 스퀘어 ( GMI 47 시리즈 ) '멀티플 헬릭스'가 적용이 되었습니다.

3) 가변 헬릭스는 4날의 각도가 다 다르며, 멀티플 헬릭스는 마주보는 2날의 각도는 같으나 옆의 날의  각도가 다릅니다.

    ( 멀티플 헬릭스 - 엔드밀의 4날이 시계 방향으로 90도 간격으로 A, B, C, D 날이 있으면, (A=C) (B=D) )

4) 해당 헬릭스들은 공구와 소재가 닿아 가공시 발생할 수 있는 떨림(진동)을 최소화하는 작용을 합니다.

    ( SUS와 같은 난삭재에는 가공 시 떨림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