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인코넬(내열합금강)용 엔드밀, SUPER ALLOY 엔드밀 ]

안녕하세요? 우과장 입니다~

최근에는 예전보다 다양한 소재를 가공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항공, 전기차 등 고부가 가치 산업으로 인해 내열합금강 같은 소재 가공 비중이 점점 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에,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인코넬과 같은 내열합금강 가공용 엔드밀인 "SUPER ALLOY 엔드밀"을 소개 하고자 합니다.

"" 시작하기에 앞서 해당 블로그를 만들면서 공부하는 우과장으로 참고용으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1. 내열합금강은 크게 3가지로 분류 된다.( 참고 와이지원 홍보 내용 中 )

1) Ni-Based Super Alloy

가장 많이 사용되는 내열합금으로 우수한 내식성과 폭넓은 온도 영역에서 뛰어난 강도를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주로항공기 제트엔진 부품과 석유 및 가스산업의 핵심부품에 사용된다.재질의 경도 범위가 HRc 5~44로 광범위하지만, 일반적으로 HRc 32~42에서 주로 쓰인다.Iconel 718, Inconel 625, Waspaloy 등이 많이 사용된다.

2)  Iron-Based Super Alloy

니켈 기반의 내열합금과 기능은 비슷하지만,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여 많이 사용되고 있다.오스테나이트계 스테인레스강에서 개발된 재질로서 매우 낮은 열팽창 계수를 가지면서도 열 강도가 낮기 때문에Shaft, Casing, Ring 등 높은 내열성을 필요로 하는 부품 가공에 주로 사용된다.주로 많이 사용되는 재료는 A-286으로 경도는 약 HRc 25이다.

3) Cobalt-Based Super Alloy

극한의 조건에서도 높은 내마모성과 화학적 안정성을 갖추고 있어 산성 환경의 밸브 및 피팅,인공 고관절과 같은 의료용 임플란트에 주로 사용된다.다만, 내열합금 중에서도 가장 가공이 까다로워 절삭 날에 매우 높은 마모가 발생하는 편이다.가장 많이 사용되는 재로는 HRc 32~36 경도를 가진 Stellite 6 & 21 이다.

2. Super Alloy 엔드밀 ( Super Alloy End Mill )

1) 기존에 인코넬 가공에서 SUS-CUT을 활용하는 측면이 있었는데 이제는 전용 엔드밀인 'Super Alloy 엔드밀'로 가능합니다.

2)  내열합금강 가공에 적합 및 공구 파손율 감소 AlTin 코팅 적용을 하였습니다.

3) 가공 시 소음 및 진동 감소를 위해 밑날 부등분할을 적용하였습니다.

4) 칩 배출성과 강성 보완을 위해 더블코어 지오메트릭을 적용하였습니다.

5) 현재는 항공 시장이 있는 창원에서 주로 활용되고 있으나, 경기도 및 일부 지역에서도 활용이 증가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3. 시리즈 및 제원.

1) 스퀘어 제품에는 밑날 터치, 밑날 챔퍼+터치로 2가지 구성하여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참고 와이지원 카달르고 내용 中
참고 와이지원 카달로그 내용 中
참고 와이지원 카달로그 내용 中
참고 와이지원 카달로그 내용 中
참고 와이지원 카달로그 내용 中

 

4. 절삭 조건.

1) 메이커에서 제공하는 절삭 조건은 절대적인 것이 아니기 때문에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업체마다 가공 컨디션, 장비, 담당자 성향이 다르기 때문 )  

2) 해당 제품을 구매하여 사용하실 경우 제시된 가공조건에서 우선 70% 하향하여 적용하시되, 양호하다면 가공조건을 점점 상향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 와이지원 카달르그 내용 中

6. 구매 및 문의 방법.

1) 인코넬 등과 같은 내열합금강에서 양호한 성능이 확인되고 있는 만큼, 가까운 공구상 및 공구를 거래하고 있는 거래처에 한번쯤 견적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위의 공구상에서 제품을 잘 모를 경우 와이지원 영업소에 연락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