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우 과장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Heavy Cutting 및 고속 가공용 초경 엔드밀 V7 PLUS 첫 번째 내용입니다.

V7 PLUS 초기에는 국내 + 해외 시리즈를 같이 출시를 했었는데요? 출시 후 반응이 괜찮아 지금은 전 시리즈 국내 시리즈로 구성을 진행하였습니다.

이에 초기에 카탈로그와 현재 카탈로그를 비교해보면 제품 구성이라던지 다른 부분이 있으며, 최근 카탈로그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시중에서 카탈로그를 구하기 힘드시면 와이지원 홈페이지에 카탈로그가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

V7 PLUS 시리즈 중 4 날 스퀘어(밑날 터치), 4날 래디우스, 4날 스퀘어(밑날 챔퍼)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자 합니다.

 

1. V7 PLUS 콘셉트

1) V7 PLUS는 Heavy Cutting 및 고속 가공용 초경 엔드밀입니다. 기본적으로는 강용이며, 시장에서 SUS 활용 시에도 어느 정도 성능이 양호하여 일부 업체에서는 SUS 가공으로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2) Heavy Cutting으로 이론적으로 중, 황삭의 콘셉트이지만, 정삭에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3) 출시 후 초기에는 게링의 다이버 엔드밀, 하니타의 베르밀 등과 주로 비교되었으며, 성능적인 측면과 함께 가격적인 측면에서 많은 비교가 되었습니다.

 

2. V7 PLUS 특징

1) 프리미엄 초경 원자재로 내마모성이 우수합니다.

2) 가공 시 진동 감소 및 우수한 칩 배출을 위해 적용된 독자적인 부등분할 지오메트릭으로 표면조도 품질 개선을 했습니다.

3) 멀티플 헬릭스 적용 및 공구 자체의 강성 보강 등으로 고속 가공 및 헤비 컷팅 시에도 높은 성능을 제공합니다.

4) 와이지원만의 독창적인 코너부 디자인을 적용하여 헤비 컷팅 시 날부 치핑을 방지하고 고속 가공 시 공구 수명을 향상했습니다.

 

3. V7 PLUS 4날 스퀘어( 밑날 터치 ), 4날 래디우스, 4날 스퀘어( 밑날 챔퍼 )

1) 가공 후 코너부에 남는 여유량이 많은 순서는 '4날 래디우스 > 4날 스퀘어 ( 밑날 챔퍼 ) > 4날 스퀘어 ( 밑날 터치 )'

2) 밑날 끝 치핑이 방지되는 정도는 '4날 래디우스 > 4날 스퀘어 ( 밑날 챔퍼 ) > 4날 스퀘어 ( 밑날 터치 )'

3) 가공 도면 및 가공 방식, 담당자 성향에 따라 선택하여 적용을 추천합니다.

 

4. V7 PLUS 4날 스퀘어( 밑날 터치 ), 4날 래디우스, 4날 스퀘어( 밑날 챔퍼) 제원.

1) GMG86 시리즈인 4날 스퀘어 ( 밑날 터치 ) 타입 관련하여 초기에 출시된 제원 대비 살짝 긴 제원도 있으면 좋겠다라는 고객들의 요청사항이 있어 6파이, 8파이 10파이, 12파이 제원에 한해서만 조금 긴 제원을 구성 진행하였습니다.

2) V7 PLUS 콘셉트가 Heavy Cutting 및 고속 가공용이기 때문에 4날 제품에서 롱 시리즈는 별도로 구성이 되어 있지는 않지만, 6날 제품에서는 롱 시리즈가 구성이 되었습니다.

3) 엔드밀은 날수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코어에 해당되는 Web Dia가 증가되기 때문에 그만큼 강성이 많이 보완이 됩니다.

1) GMH 시리즈인 V7 PLUS 4날 스퀘어 ( 밑날 챔퍼 )는 위에서 언급한 V7 PLUS 4날 스퀘어 ( 밑날 터치 ) 타입과 형상은 동일하며 밑날 끝에만 변화를 준 제품입니다.

2) 국내 시장에서는 밑날 터치 타입이 주로 많이 사용이 되는데 난삭재 등 가공에서 밑날 끝 깨짐을 방지하고자 해당 시리즈를 선호하는 담당자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3) 엔드밀에 밑날 끝처리에 신경을 쓰지 않는다면, GMG86 시리즈 4날 스퀘어 ( 밑날 터치 )가 재고가 없을 때 GMH60 시리즈 4날 스퀘어 ( 밑날 챔퍼 )타입으로도 적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GMG87 시리즈인 4날 래디우스 제품 같은 경우 항공 시장, 방산 등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어 다양한 R값을 구성하였으며, 5축 가공기 등에서 다양하게 활용하고자 롱 생크 타입도 별도 구성을 진행하였습니다.

 

5. V7 PLUS 4날 스퀘어( 밑날 터치 ), 4날 래디우스, 4날 스퀘어( 밑날 챔퍼 ) 가공 조건.

1) 슬로팅 컷팅

2) 사이드 컷팅 

3) V7 PLUS 가공 조건표는 참고하시어 사용해보신 분들에 따르면 어느 정도 내용이 맞다고 언급을 하십니다. 그래도 메이커에서 제공하는 가공 조건표는 가공 컨디션에 따라 참고 자료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6. V7 PLUS 4날 스퀘어( 밑날 터치 ), 4날 래디우스, 4날 스퀘어( 밑날 챔퍼 ) 활용 방법.

1) 최근 원자재, 인건비 등 인상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가공 시간 단축을 위해 고민을 많이 하시는 것 같습니다. 해당 제품은 헤비 컷팅 및 고이송 가공용 엔드밀로 기존 엔드밀과는 다르게 시장에서 다이나믹(트로코이달)가공 등으로도 많이 적용을 하고 있는 만큼 가공 시간 단축이 고민이시라면 한 번 활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기본적으로는 강용 엔드밀이지만, 시장에서 SUS용으로 적용되고 있는 만큼, 한 가지 소재 중심으로 가공하거나 두 가지 소재를 같이 가공한다면 V7 PLUS를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