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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우 과장입니다.

ALU-CUT에는 3 날 웨이브 컷이라는 시리즈가 있는데 아는 업체는 잘 사용하는 시리즈입니다.

1. ALU-CUT 3 날 웨이브 컷 콘셉트.

1) 중, 황삭 가공용입니다.

2) 정삭 가공도 가능할 수 있지만, ALU-CUT 일반 3 날 스퀘어 대비 면조도는 떨어질 수 있습니다.

3) 항공에서 개발이 진행이 되었으며, 기존 ALU-CUT 라핑엔드밀 대비 절입량은 적으면서 고속으로 가공할 수 있으며, 칩이 라핑처럼 짧게 끊기지 않고 어느 정도 길게 배출되는 점이 있습니다.

4) 웨이브 컷의 제품명처럼 일반 3 날 스퀘어처럼 인선부가 곧은 직선이 아니고 웨이브(물결)모양으로 동일한 힘을 받았을 때 일반 3날 스퀘어 대비 닿는 면적이 많아 힘을 분산시킬 수 있는 점이 있습니다. 

5) 이에, 웨이브 절삭날에 의한 절삭 분력의 효율적인 배분 및 진동으로 공구 마모 감소효가가 있습니다.

2. ALU-CUT 3 날 웨이브 컷 테스트. ( 참고 내용으로만 확인 )

 1) ALU-CUT 3 날 웨이브 컷 같은 경우 우선적으로 중, 황삭의 컨셉을 갖기 때문에 ALU-CUT 라핑 엔드밀과 비교가 많이 되고 있습니다.

2) 실제 업체에서 ALU-CUT 라핑과 ALU-CUT 3날 웨이브 컷 테스트 진행으로 확인된 내용이 있습니다.

3) ALU-CUT 라핑 엔드밀은 황삭 가공 후 남은 여유량을 0.2mm로, ALU-CUT 3날 웨이브 컷은 황삭 가공 후 남은 여유량을 0.1mm로 라핑 엔드밀보다 웨이브 컷으로 가공 시 남은 여유량이 더 적게 할 수 있는 점을 체크하였습니다.

4) 이는 중, 황삭 이후에 사용되는 정삭 가공에서 사용되는 엔드밀의 마모를 최소화할 수 있으며, 주로 정밀 가공에서 필요할 것 같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5) 반면, 가공 공차가 중요하지면 중, 황삭 가공 후여유량이 많더라도 ALU-CUT 라핑 엔드밀로 한 번의 많은 양을 가공하는 것이 좋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6) ALU-CUT 라핑 엔드밀 대비, ALU-CUT 3 날 웨이브 컷이 중, 황삭 가공 시 여유량을 적게 남길 수 있는 이유는, 아무래도 ALU-CUT 라핑 엔드밀에 피치가 적용이 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3. ALU-CUT 3날 웨이브 컷 제원.

   4. ALU-CUT 3날 웨이브 컷 가공 조건.

5. ALU-CUT 라핑 엔드밀 가공 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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