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알루미늄용 엔드밀 ]

안녕하세요? 우과장입니다.

알루미늄 가공용 엔드밀 중 와이지-원에서 나오고 있는 ALU-CUT(알루컷)이라는 제품이 있죠?

기존에 반도체, 통신 장비에서 많이 활용이 되었었는데 최근 항공 및 2차 전지에서도 알루미늄 가공 비중이 늘어나고 가공 방식, 장비 컨디션 등에 따라 ALU-CUT HPC라는 신제품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ALU-CUT HPC ( High-performance cutting )은 Heavy cutting 및 High Feed 가공의 컨셉으로 기존 ALU-CUT과 형상적으로 차이가 있습니다.

1. ALU-CUT HPC 시리즈 구성.

1) 3날 스퀘어 ( 비코팅 / DLC코팅 )

2) 3날 래디우스 ( 비코팅 / DLC 코팅 )

3) 4날 스퀘어 ( 비코팅 / DLC 코팅 )

보통 알루미늄 가공시 3날이 다양하게 활용되어 선호되고 있습니다. 4날의 경우 사이드 컷팅이 많은 가공에서는 3날 대비 FEED를 상향하여 가공 시간을 단축 효과가 있습니다.

4) 3날 래디우스 칩브레이커 ( 비코팅 / DLC 코팅 )

기존 라핑 엔드밀은 짧은 파형으로 칩이 짧게 배출되어 가공 및 장비에 영향을 미치지만, 해당 제품은 칩이 적당한 길이로 칩 배출성이 용이.

참고 와이지원 카달로그 내용 中

2. ''ALU-CUT'' VS ''ALU-CUT HPC'' 

1) 헬릭스 각도 : 45도 VS 37도

-> ALU-CUT HPC가 헬릭스 각도가 약 37도 이기 때문에 ALU-CUT보다 고속 가공에 적합합니다.

2) 밑날 형상 : 한 날 오버타입 VS 센터 매치 타입

-> ALU-CUT HPC가 센터 매치 타입으로 공구 자체의 밸런스는 양호합니다.

3. 제원

1) 최근 5축 장비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롱 생크 제품에 대한 관심 및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며, 시장에서 요청하는 것에 맞게 롱 생크 제품도 구성하였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